
최근에
"리크루팅을 왜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라는 말을 들어서
이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영업조직에서 관리자가 되면,
리크루팅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을 것이고
리크루팅에 대한 압박도 받게 될 것입니다
관리자가 되면
본인 업무의 70% 이상을
리크루팅과 육성에 쏟아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간혹
"나는 지금 있는 팀원 관리도 벅차"
라고 하며
리크루팅에 힘을 쏫지 않는 관리자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정말 잘못된 생각입니다.
우리가 흔히
"고인물"이라는 단어를 많이 쓰죠?
깨끗했던 물도 오랫동안 고여있으면 썩듯이
영업조직의 인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새로운 변화가 없이
그 멤버 그대로 계속 가다보면
팀 전체의 분위기가 썩어버립니다.
점점 초심을 잃게 되고
불만도 조금씩 생기게 되고
서로 친하다보니 이런말 저런말 전하게 되죠.
또 그들끼리 현실에 합리화 시키면서
실적의 기준점도 점점 낮아지게 되죠.
그러다가 한명이 회사를 옮기기라도 한다면
우르르....
그 팀이 무너지는 것은 순식간입니다.
리크루팅을 하면
일단 새로운 사람이 들어왔다는 사실만으로도
팀의 분위기가 바뀝니다.
신입이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며
기존팀원들이 마음을 다잡기도 하고
그 신입을 코칭하면서
기존 팀원들의 실력도 향상됩니다.
그 와중에
신입중 한명이 실적을 엄청 올린다?
기존 팀원들 챙피해서라도 지지 않으려하겠죠
서로 선의의 경쟁을 하는것.
이것이 바로 영업조직에서 가장 필요한 부분인데
자연스럽게 그런 분위기가 만들어진다는 것.
그래서 리크루팅이 중요합니다.
저는 최소 한달에 1~2명은
계속 정착을 시켜야 한다고 말합니다.
물론 리쿠르팅을 많이 하면
회사실적과 팀 실적에 도움도 됩니다.
그럼 관리자 본인의 소득도 올라가겠죠.
하지만,
리크루팅은 본인의 소득만을 위해서가 아닌,
팀 전체를 키우고
소중한 팀원 전원을 살리기 위한
필수조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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